
Southwest 항공의 새로운 엘리트 및 신용카드 혜택 업데이트
최근 Southwest Airlines가 비행 혜택을 대대적으로 변화시켰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. 다양한 좌석 배정 시스템 도입과 수하물 체크 비용 부과 등 새로운 정책이 서서히 그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.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와 같은 변화의 구체적인 내용을 살펴보고자 합니다.
새로운 좌석 배정 혜택
2025년 3분기부터 Southwest 항공은 고정된 좌석 배정 시스템을 도입하며, 이는 2026년부터 여행객들에게 적용됩니다. 이로써 더 넓은 다리 공간을 제공하는 좌석, 기내 중앙에 위치한 선호 좌석, 그리고 기내 후방에 위치한 일반 좌석으로 구분되어 이용할 수 있게 되는데요. 각각의 혜택은 A-List 엘리트 회원이나 Southwest Rapid Rewards 신용카드 소지자에게 제공됩니다.
엘리트 회원에게는 예약 시점을 기준으로 좌석 선택의 폭이 넓어집니다. 예를 들어, A-List Preferred 회원은 예약 시점에 추가 다리 공간 좌석을 포함해 모든 좌석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. 반면 일반 A-List 회원 및 Rapid Rewards Priority 카드 소지자는 출발 48시간 이내에 특정 좌석 선택이 가능하게 됩니다. 이는 동반자 8명까지 동일하게 적용된다고 하니, 여러 사람이 함께 여행하는 경우 큰 혜택이 될 수 있겠죠.
수하물 체크 비용 정책
기존의 모든 승객에게 제공되던 무료 수하물 두 개 체크 서비스가 이제 일부 엘리트 및 신용카드 소지자에게만 제공됩니다. 이는 2025년 5월 28일부터 적용되며, A-List Preferred 회원은 두 개의 무료 수하물을 계속 체크할 수 있습니다. 그리고 모든 Rapid Rewards 카드 소지자에게는 한 개의 무료 수하물 체크가 제공됩니다.
마무리
Southwest의 이번 변화를 통해 엘리트 및 신용카드 소지자들은 비행 시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었으며, 이는 다른 항공사의 혜택과 비교해보아도 상당히 관대한 정책이라 볼 수 있습니다. 특히, 프리미엄 신용카드 소지자나 높은 티어의 엘리트 회원에게는 Southwest에서의 비행이 더욱 쾌적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. 이러한 변화가 여러분의 경험에는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? South일웨스트의 새로운 정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댓글로 남겨주세요!